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건강

코로나 19로 인해 고혈압 환자 급증?

by 퐁퐁뉴스 2022. 6. 13.



1. 콜레스테롤 관리방법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LDL 수치가 높으면 혈관의 자궁내막에 계속 남아도는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며, 혈관이 좁아지면서 심장이 혈액을 밀어내는 압력이 높아져 혈압이 계속 상승 또 혈관 내 압력이 높아지면서 혈관이 손상돼 해당 부위에 콜레스테롤이 쌓일 가능성이 높아진다.

콜레스테롤 관리의 핵심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높이는 것이며, HDL은 혈관을 띄우거나 혈관의 자궁내막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간이나 몸 밖으로 배출하는 '혈관 세정제' 역할을 한다.

 

혈중 HDL 수치의 증가는 혈관의 내강을 넓힘으로써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
HDL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하며, 운동은 1주일에 3회 이상 하루 30분씩 해야 하지만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고혈압 예방 저염식

고혈압은 예방이 가능하며,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 저염식은 필수이다. 한국인은 하루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편이다 가급적이면 싱겁게 먹어야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되며 취미생활, 자신만의 긴장 해소법 등 운동이 필요하다. 고혈압 위험이 3배나 높은 과체중인 사람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3명 중 1명인 1,200만 명의 고혈압 환자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저염식이 필수적이다. 스트레스와 운동을 줄인다. 
콜레스테롤 관리, 혈관 세척제 HDL 상승 필요 
국가 질병인 고혈압이 코로나19 확산 과정에서 악화됐다.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발표한 건강행태와 만성질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됐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자연스럽게 하자

1. 햇빛 쬐기 비타민D 수치가 낮으면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에 햇빛 속 자외선을 만나면 비타민D를 합성이 된다. 하루에 20분 정도 자외선에 노출하면 혈관이 팽창되고 심혈관 기능이

happy0810.tistory.com

 

 

혈압 올라가는 원인 이런것도?

혈압이 올라가는 원인 중 대표적으로 스트레스랑 짠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혈압을 올라가는 것들이 있습니다. 1. 외로움 오랜기간 혼자 사시거나 오랜 기간 친지와 교

happy0810.tistory.com

 

 

면역력 높이는 한방차 5가지

1. 솔잎차 뇌와 근육이 피로하거나 모의 저항력이 낮아졌을 때 효과 있습니다. 솔잎에는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고, 비타민 A, C, 칼슘, 인, 당질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옥실팔타민산은 젊

happy0810.tistory.com

 

댓글


loading